Korean Security Science Association

KSSA
학회 소개

인사말

HOME     학회 소개     인사말

컨텐츠 내용입니다.

이제 우리 사회는 바야흐로 언택트(untact), 비대면 시대에 접어들었으며, 우리 주변의 모든 상황이 변화되고 있습니다. 시큐리티 분야에서는 그러한 변화가 더욱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시대변화를 선도하고 바람직한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우리 학회의 존재 이유라고 생각하며,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한국경호경비학회의 발전적인 변화를 모색하겠습니다. 이제는 바이러스 종식이 아니라 바이러스와 함께 하는 ‘위드 코로나 (with Corona)’를 대비해야 한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는 것처럼 방역과 보안이 결합된 ‘pandemic security’가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에 우리 학회가 효과적으로 대응할 방안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경호경비분야의 발전을 이룩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는 드론, 자율주행차, 사물인터넷, 3D 프린터 등이 우리의 실생활에 들어와 있습니다. 우리의 생활이 이로 인하여 더욱 편리하여 지기는 하였으나, 드론 불법촬영, 자율주행차 사고 등 경호경비 분야의 부담을 가중시키는 사건 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4차 산업혁명의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대책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관련 학회, 유관기관, 산업계 등과의 유대를 강화하겠습니다. 이제는 통섭과 융합의 시대이므로 여러 학회와의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공동 학술대회 개최, 공동 연구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경호처, 경찰청, 국회, 정부청사관리본부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경비협회를 비롯한 산업계와도 유기적인 연계체계를 구축하여 명실상부한 ‘산·학·관’협의체를 구성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원로 교수님들과 신진회원이 모두 함께하는 학회를 만들겠습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고 모임이 기다려지는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원로 교수님들의 경륜과 신진학자들의 최신 트렌드가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가 발휘되는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1일
한국경호경비학회 회장  강 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