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Security Management Association

KSMA
학회 소개

인사말

HOME     학회 소개     인사말

컨텐츠 내용입니다.

존경하는 한국보안관리학회 회원 여러분께,

제15대 한국보안관리학회장으로 선출된 성신여대 융합보안공학과 김학경 교수입니다. 우선 회원 여러분과 함께 미래를 향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할 수 있게 되어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제 선거 공약에 담긴 다짐과 목표를 바탕으로, 미래 지향적이고 발전적인 한국보안관리학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위한 학술대회 개최

경호경비, 보안, 경찰학, 범죄학 분야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신진학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증진하기 위해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을 위한 학술대회를 신설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신진학자들의 연구 역량 강화와 학회 활동 참여를 확대하겠습니다.

2. 관계기관과의 실무연계성 강화 및 학회 차원의 용역연구 추진
경찰청 등과 협력하여 실무연계를 강화하고 학회의 전문성을 높이겠습니다. 특히, 학회 회원들에게 현장에서의 경험과 최신 정보를 전달하여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나아가 이러한 실무연계성을 바탕으로, 학회 차원의 정책용역연구를 활성화하겠습니다.

3. 학문적 교류의 양적, 질적 확대
타 학회뿐만 아니라 회원 간의 학문적 교류를 활성화하고, 그 질을 높이겠습니다. 특히, 소규모 (비정규) 워크샵 및 세미나 등을 통해 회원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지식의 공유와 협력을 촉진하겠습니다.

4. 미래 지향적인 학회 명칭으로의 변경 검토
‘시큐리티 연구’라는 현 학회지 명칭과 한국경호경비학회의 비전 등을 고려하여, 미래 지향적인 학회 명칭으로의 변경을 검토하겠습니다. 물론 이러한 절차에 있어서는 회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미래 지향적인 학회 명칭으로의 변경을 통해 궁극적으로 학회의 위상을 높이고, 회원들의 자긍심도 고취하겠습니다.

5. 학회비 등 신용카드 납부 추진
회원들의 편의를 위해 학회비 등 각종 수수료를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회원들의 부담을 완화하고, 학회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다짐으로 학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회원 여러분의 지지와 협조를 얻어 학회를 더욱 발전시키고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의 여정에서도 ‘온고지신’의 마음으로 ‘함께 행동’하는 한국보안관리학회의 모습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일
한국보안관리학회 회장  김 학 경